반응형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기사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올초부터 기다리고 기다리던 포스코케미칼의 미국 진출 기사가 나와 있었어요!!!!!

 

바로 미국 1위 업체인 GM과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를 공급하는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내용이었죠

 

미국 진출을 그것도 미국 1위 업체인 GM과의 합작사를 설립하다니!!! 너무 대견스러워요

 

사실 포스코케미칼은 이미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사인 얼티엄셀즈 1 공장에 양극재와 음극재를 공급하고 있었기 때문에 2 공장도 이런 루트를 통해서 수주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이렉트 공급이라니 완전 기분이 날아갈 것만 같았어요 ㅋㅋㅋㅋ

 

가벼운 발걸음으로 출근하던 저는 오전 9시 주식장이 열리면서 뭔가 많이 잘못 됐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최소한 Vi를 찍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프로그램 매도와 기관의 폭탄매도로 주가 창이 파랗게 변해버렸죠...

 

진짜 이건 말도 안되는거거든요 양극재 3만 톤 그것도 7조 원짜리 뉴스인데 주가가 마이너스라니 ㅎㅎㅎ

 

분노가 극에 달하면서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았습니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 메인에도 걸리고 있는 상황에서 마이너스라니요 이건 공매도가 아닌 이상 일어날 수 없는 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프로그램 매매

보이시죠 장 시작 하자마자 프로그램을 통한 매도로 장 마감 때 약 13만 주 매도를 기록했습니다 어이가 없죠 진짜...

프로그램은 공매도라고 보시면 되요...

 

더욱더 저를 화나게 만든 것은

 

포스코케미칼
이베스트투자증권 매매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투매...

 

한 큐에 무려 45,972주를 던졌어요 ㅎㅎㅎ

 

머리가 띵...

 

아마도 이베스트 투자증권 창구를 통해서 공매도를 했을 거예요 망할 놈들 진짜!!!!

 

결국 주가는...

 

포스코케미칼 주가

무려 5% 마이너스로 끝났어요 ㅜㅜㅜㅜ

 

슬픔에 빠질 시간도 없이 저는 바로 오늘 공매도 현황을 확인해 봤습니다.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거래대금 상위 종목

 

공매도 비중 12.7%...

 

공매도 거래대금 240억...

 

오늘 공매도 종목 상위 5위를 달성했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이제 세부적인 내용을 봐야겠죠???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카 공매도 일지

오늘 최근 3일 치 공매도 거래량을 하루에 보여줬네요...

 

여기서 제일 화난 부분은 업틱룰 예외가 무려 25,634건이라는 거예요...

 

업틱룰 예외라는 건 업틱룰을 위반했다는 말이에요

 

업틱룰이 뭐냐면 공매도를 할 때에는 당시 주가호가의 한 틱 위에서 공매도를 해야 한다는 거에요

 

예를 들면 공매도를 하기 전에 주가가 10만 원이면 공매도는 10만 500원에 해야 하는 거에요

 

아무튼 업틱룰 예외 거래건수를 보고 에휴...

 

기울어진 운동장, 외국인과 기관들의 놀이터...

 

언제쯤 우리는 공매도로 피해를 보지 않는 시장에서 투자를 할 수 있을까요 ㅎㅎ

 

미장을 가야 하나요... 

 

트레이딩이 아니라 인베스팅을 하고 싶은데 ㅎㅎㅎ 시장이 그렇지 않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