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뷰캐넌, 피렐라 선수
뷰캐넌, 피렐라 선수

 

삼성 라이온즈는 올 시즌 2015년 이후 6년 만에 가을야구로 이끈 외국인 듀오 선발투수 뷰캐넌과 외야수 피렐라와의 재계약을 완료하며 내년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뷰캐넌은 계약금 10만달러, 연봉 110만 달러, 인센티브 50만 달러 등 최대 총액 170만 달러에 사인했고

 

피렐라는 계약금 20만달러, 연봉 60만 달러, 인센티브 40만 달러 등 최대 총액 120만 달러에 계약을 마쳤습니다.

 

지난 7일날 알버트 수아레즈와 계약을 맺었던 삼성 라이온즈는 2022 시즌 외국인 선수 구성을 조기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뷰캐넌 선수 KBO 기록

 

뷰캐넌 선수 KBO 기록
뷰캐넌 선수 KBO 기록

 

지난 시즌보다 더욱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삼성라이온즈 에이스 뷰캐넌은 올 시즌 57경기 351과 2/3이닝 31승 12패 평균자책점 3.28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다승왕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뷰캐넌은 실력 뿐만 아니라 인성과 팬서비스로도 유명합니다.

 

지난해 아내가 임신으로 미국으로 돌아갔을 때 삼성 구단은 '사랑해 뷰캐넌' 팬 이벤트를 진행했고 뷰캐넌은 팬이 만든 영상을 보며 눈물을 흘리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수차례 건네기도 했습니다.

출처. 삼성라이온즈TV
출처. 삼성라이온즈TV

 

경기 뛰는날은 누구보다도 진지한 선수지만 선발경기가 없는 날이면 뷰캐넌은 응원단장이 됩니다.

 

뷰캐넌
뷰캐넌

정말 재밌고 웃긴 영상과 짤들이 많습니다. 

 

 

출처. 원태인 선수 인스타그램

 

재계약 발표가 나자 뷰캐넌 선수 껌딱지인 원태인 선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환영을 알렸습니다.

 

 

피렐라 선수 KBO 기록

 

피렐라 선수 KBO 기록

다린 러프가 떠난 후 외국인 타자의 잔혹사를 겪었던 삼성 라이온즈는 일본에서 건너온 복덩이를 영입하게 됩니다.

 

올 시즌 140경기 553타수 158안타 29 홈런 97타점 102 득점으로 득점 3위 홈런 6위 타점 공동 6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즌 후반 발바닥 부상으로 인해 시즌 초반 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공이 찢어진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호쾌한 타격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즌 중에는 제 2의 나바로 또는 나바로를 능가할 수도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몸을 사리지 않는 주루 플레이를 매 경기 보여주며 설렁설렁 뛰던 외국인 타자만 보던 야구팬들은 뭐 저런 선수가 있냐며 감탄을 금치 못했었죠 

 

호세 피렐라
호세 피렐라

 

올 시즌 아쉽게 정규리그 1등을 놓치고 한국 시리즈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핵심 외국인 선수들을 잡으면 내년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내년 시즌에도 삼성 라이온즈의 가을야구를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