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의 대가 피터 린치와 워런 버핏의 명언 중 가장 가슴에 와닿은 명언들 정리해 봤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문구는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내용 요약
1. 피터 린치
2. 워런 버핏

 

피터린치
피터린치

 

피터 린치

 

1. 하락장에서 당신이 불안한 이유는 쓰레기 같은 회사에 공부도 안 하고 당신이 평생 모은 돈을 몰빵 해놨기 때문입니다.

 

2. 당신이 약간의 신경만 쓰면 직장이나 동네 쇼핑상가 등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들보다 훨씬 앞서 굉장한 종목들을 골라 가질 수 있다.

 

3. 사람들은 버스에서 주워들은 정보로 반나절 만에 평생 모은 저축의 반을 몰빵하고 그다음 날기관을 탓하며 돈을 잃는 것을 한탄한다.

 

4. 수익을 당연하게 여기는 생각은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 확실하게 치유된다.

 

5. 뛰어난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시간은 당신의 편이다.

 

6. 내가 엄청난 투자의 오류를 하나 고른다면, 그것은 주가가 오르면 자신이 투자를 잘했다고 믿는 사고방식이다.

 

7. 10살짜리 아이에게 2분 안에 설명 못하면 보유하지 말아야 한다.

 

8. 부동산에서 돈을 벌고 주식에서는 돈을 잃는 이유가 있다. 집을 선택하는 데는 몇 달을 투자하지만 주식 선정은 몇 분 만에 끝내기 때문이다.

 

9. 어떤 주식이 비록 10배나 주가가 오른 종목이라 할지라도, 그것을 가지지 못했다고 해서 당신이 잃은 것은 없다.

 

 

워런 버핏
워런 버핏

 

워런 버핏

 

1.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2.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지만 그것을 무너뜨리는 데는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3. 10년 이상을 볼 것 아니면 10분도 그 주식을 갖고 있지 말아라.

 

4. 남들이 겁을 먹고 있을 때 욕심을 부려라. 남들이 겁을 먹고 있을 때가 욕심을 부려도 되는 때이다.

 

5. 모두가 노리는 종목에 투자하면 아주 비싼 대가를 치러야 한다.

 

6. 주식시장은 인내심 없는 사람의 돈을 인내심 있는 사람에게 이동시키는 도구이다.

 

7. 불황은 또한 기회다.

 

8. 분산투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투자가에게만 알맞은 투자방법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