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넥슨지티 흡수합병
넥슨지티 흡수합병

 

목차
1. 합병 배경(공시내용)
2. 합병 계약서 내용
3. 합병비율 (1 : 1.0423647)
4. 합병으로 인한 재무효과
5. 합병 주요 일정

 

1. 합병 배경(공시내용)

넥슨지티(주)는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 제작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개발 게임으로는온라인게임인 '서든어택'과 모바일 게임인 'A.x.E.'가 있습니다.

 

넷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제작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개발 게임으로는 '히트', '오버히트', 'V4(Victory For)' 등이 있습니다.


최근 게임 시장은 다양한 기술 발전에 힘입어 과거 전용 디바이스(콘솔, PC, 모바일 등)의 특성에 맞춰져 있던 게임의 장르적 한계를 극복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술과 5G 기술로 인하여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에 구속되지 않고 다양한 기기에서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합병은 단순히 동일한 고객층에 대한 마케팅 능력 및 CS 품질 강화 등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PC게임 개발과 모바일 게임 개발에 시너지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전략적인 합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임사업 분야는 아케이드 게임, 콘솔 게임, PC게임을 거쳐 모바일 게임이 게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특히, PC게임과 모바일 게임 간의 경계선이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과거 모바일 게임은 매우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을 모바일로 옮긴 수준에 지나지 않았으나, 스마트폰의 보급과 통신기술의 진보로 인하여 모바일게임의 질적, 양적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실제로 모바일게임은 기술진보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2020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PC게임 및 콘솔게임 시장을 합친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으로 인하여 주류 PC게임이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기존 메이저 게임사들도 점차 모바일 게임 시장에 참여하여 대작 게임들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으며, PC게임 및 콘솔게임 중심의 기존 성공작들도 모바일게임 버전을 내놓고 있습니다. 2011년 출시 이후 온라인 PC게임 1위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온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 Inc.)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는 모바일 버전 '와일드 리프트(LOL: WILD RIFT)'를 출시하였고, 2017년 등장하여 출시 13주 만에 누적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한 (주)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1년 뒤 모바일 버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출시하여 2020년 약 26억 달러 매출액을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통합 매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PC게임이 모바일 게임으로 재개발되어 흥행을 이끈 사례로는 (주)넥슨코리아 '카트라이더'의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메이플스토리'의 '메이플스토리 M', (주)엔씨소프트 '리니지'의 '리니지 M' 및 '리니지 W', (주)위메이드 '이카루스'의 '이카루스 M', (주)펄어비스 '검은 사막'의 '검은 사막 M' 등이 있으며 넥슨그룹의 계열회사인 (주)네오플의 '던전 앤 파이터'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와 동시에 혹은 추후에 PC게임으로 출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이 출시와 동시에 PC게임 버전을 선보였으며, 넷마블(주)의 'A3스틸얼라이즈', '제2의나라', (주)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처럼 예전에 출시된 게임들이 뒤늦게 PC게임 버전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게임의 융복합 흐름 속에서 모바일게임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존속회사인 (주)넷 게임즈와 PC게임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소멸회사인 넥슨지티(주)의 합병은 다양한 채널로의 게임 개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불어, 게임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합병 당사회사의 합병은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통한 기업경영 효율성 제고와 함께 수익성 향상이 동반될 것으로 기대되며, 유연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구조 확립을 통해 급격한 게임산업 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합병 계약서 내용

넥슨지티(소멸회사)가 넷 게임즈(존속회사)로 흡수합병

합병 계약서 내용
합병 계약서 내용
합병 계약서 내용
합병 계약서 내용

 

3. 합병비율 (1 : 1.0423647)

합병신주 배정기준일인 2022년 3월 30일까지 소멸회사인 넥슨지티의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들에 대해여 소멸회사의 1주를 존속회사인 넷게임즈 1.0423647주로 배정된다

 

즉, 넥슨지티 1주 -> 넷게임즈 1.0423647주로 변경

 

1주 미만의 단주가 발생하는 경우 주권 상장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현금으로 지급한다.

 

 

4. 합병으로 인한 재무효과

합병으로 인한 재무효과
합병으로 인한 재무효과

합병에 따라 생산 및 인적자원 인프라 공유 등을 통해 원가절감이 예상되며 시설, 인력, R&D 등의 중복투자 해소를 통한 고정비 감소 효과가 예상됩니다.

 

 

5. 합병 주요 일정

합병 주요 일정
합병 주요 일정

3월 29일부터 넥슨지티의 주식거래정지가 시작되고 4월 15일에 신주가 상장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