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의 예산시장(장터광장)
백종원의 예산시장(장터광장)

 

3년 동안 보유했던 주식을 처분하면서 수익금으로 첫차로 새 차를 구매했습니다! (블로그 맨 아래에 새 차 자랑^^)

 

29년 뚜벅이 인생을 청산하면서 집에서 가까우면서 유명지인 백종원의 예산시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와 유튜브 영상으로만 봤던 백종원의 예산시장의 솔직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1. 예산시장 위치

위치 : 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예산시장 위치
예산시장 위치

 

고속도로에서 내려서 몇 분 걸리지 않아서 도착했어요

 

예산역과 예산종합터미널에서도 3~4KM 이내라서 뚜벅이로 와도 충분할 것 같아요

 

 

2. 예산시장 주차

예산시장 주차장
예산시장 주차장

 

2개의 노란색 구역의 주차장이 있는데 오른쪽 구역이 장터광장 입구이지만 공간이 협소해서

 

왼쪽의 노란색 구역의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예산시장은 5일장이 열리는데 그 기간에는 주차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5일장이 열리는 기간에는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해요

 

 

3. 자리잡기

예산장터광장 테이블 이용안내
예산장터광장 테이블 이용안내

 

장터광장 테이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자리를 잡아야 해요

 

정문 입구로 들어오면 키오스크가 바로 보이는데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대기접수를 하고 자리배정을 받으면 됩니다

 

11시 30분쯤엔 자리가 그래도 3분에 1 이상 남아 있었는데  12시가 넘어가니까 거의 빈자리가 보이지 않았어요

 

(가게마다 내부에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꼭 자리를 배정받을 필요는 없어요)

 

반응형

 

4. 선봉국수

선봉국수

 

눈까지 온 추운 날이라 장터광장에서 유명한 선봉국수를 첫 번째로 먹으러 갔습니다

 

역시 인기 있는 식당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있었는데 국수라 그런지 회전율리 좋아서

 

거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어요

 

선봉국수 메뉴판
선봉국수 메뉴판

 

양 대비 가격이 참 착하더라고요

 

진한 멸치국수
진한 멸치국수

 

진한 멸치국수(4,000원)를 먹었는데 육수가 진해서 그런지 깔끔한 맛은 아니지만 깊은 맛이 나서

 

같이 나오는 양념 단무지와 먹으니까 궁합이 좋았어요

 

다음에 또 오게 되면 파기름 비빔국수도 먹어보려고요^^

 

 

5. 아리랑 고개 닭꼬치

아리랑 고개 닭꼬치
아리랑 고개 닭꼬치

 

빠삭 닭꼬치
빠삭 닭꼬치

 

특제간장이 발린 빠삭 닭꼬치(3,500원)를 먹어봤는데

 

일반적인 닭꼬치와 달리 튀김옷이 입혀져 있어서 겉바속촉이 장난 아니었네요

 

여러 개 먹으면 질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색다른 맛이라 추천드려요

 

반응형

6. 애플 양과점

애플 양과점
애플 양과점

 

가장 웨이팅인 긴 가게는 디저트를 파는 애플 양과점이었어요

 

처음에는 디저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지나쳤는데 호기심이 생겨서  1박스를 샀습니다^^

 

1개에 2,500원이고 1박스에 4개 11,000원 (포장값 1,000원)

 

(주말엔 1인당 2박스만 구매 가능)

 

애플파이
애플파이

 

맛은... 웨이팅이 가장 긴 이유가 있었네요 ㅎㅎㅎ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고 강추합니다!!!!

 

 

7. 골목양조장

골목양조장
골목양조장

 

사과막걸리
사과막걸리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사과맥주가 유명하다는 소리를 듣고...

 

12,000원에 4캔 구매했습니다 ㅋㅋㅋㅋ

 

사과맥주
사과맥주

 

향은 피크닉 주스였고 맛은 과일 맥주라 그런지 상큼하고 뒷맛이 깔끔했어요

 

다음엔 사과막걸리도 사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

 

8. 못 먹었지만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들

제주 은갈치 가게
제주 은갈치 가게

 

갈치를 진짜 야무지게 구워서 주시는데 다음에 가게 된다면 꼭 먹어볼 1순위였습니다!

 

광시카스테라

 

한 때 유행했었던 카스테라를 팔고 있었는데

 

웨이팅 줄이 길어서 이따가 와서 사야지 했는데...

 

다시 돌아와서 보니 품절... 다음 빵은 오후 3시에 나온다고 해서 포기했네요 ㅜㅜ

 

고덕불고기

 

석쇠불고기와 계란찜은 단돈 9,900원에 팔고 있는데 사진이 없지만 비주얼 깡패!!

 

이외에도 가락국수, 닭발, 바베큐, 삼겹살 등등 정말 많은 음식들을 팔고 있으니 먹는 거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그리고 주차장 근처에 포장마차가 하나 있었는데 호떡을 팔고 있습니다~

 

 

K5 페리 1.6터보 시그니처
K5 페리 1.6터보 시그니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